Categorization of Selection Criteria for Information Textbooks

정보 교과서를 위한 평가 준거의 유목화

  • Kim, Yeong-Ju (Dept of Computer Education,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Lee, Sun-Young (Dept of Computer Education,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Bae, Woo-Sik (Dept of Computer Education,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Lee, Jong-Yun (Dept of Computer Education,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김영주 (충북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 이선영 (충북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 배우식 (충북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 이종연 (충북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Published : 2009.12.04

Abstract

2007년 개정 교육과정이 시행되면서 새로운 정보 교과서가 개발됨에 따라 개발된 정보 교과서를 평가할 수 있도록 평가 준거를 유목화하여 제시할 필요성이 생겼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일반적인 교과서 평가 준거들과 탐구성을 위한 교과서 평가 준거를 기반으로 정보 교과서에 적합한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평가 준거들을 유목화하여 제시한다. 따라서 유목화는 정보 교과서의 평가를 위한 분명하고 체계적인 평가 준거를 제시함으로써 정보 교과서를 위한 타당성 있는 평가를 가능하게 할 것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