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ual Conference of KIPS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8.11a
- /
- Pages.322-324
- /
- 2008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DOI QR Code
Customer Purchase Behavior Modeling using Association Rule Mining
연관 규칙을 활용한 고객구매 제품 분석
- Cho Byong Sok (Graduate School of Computer and Information Technology, Korea University)
- 조병석 (고려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대학원 소프트웨어공학과)
- Published : 2008.11.14
Abstract
패션 시장은 항상 경쟁이 치열하고 고객의 변화 및 이탈이 심한 시장이다. 경쟁의 요소가 품질 등의 가격적인 요소에서 디자인 및 서비스 등 비 가격 적인 요소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따라 고객 정보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및 판매 전략이 중요한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정보 기술과 다양한 분석 기법은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의 행동을 분석하여 고객의 구매 형태를 분석 및 예측하여 고객별로 차별화된 마케팅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