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AIS Fall Conference (한국산학기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8.1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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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44-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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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
The Model Structure on the Brand, Service Quality Perception and Hotel Choice by intent to use Hotel
호텔 이용 의도에 따른 호텔 브랜드, 서비스 지각과 호텔 선택의 구조적 관계
- Oh, Sang-Young (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Cheongju University)
- 오상영 (청주대학교 경영학부)
- Published : 2008.11.27
Abstract
호텔 기업은 고객에게 최고의 숙박과 식사 시설을 제공하여야 한다. 또한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해야 한다. 고객의 호텔 선택 기준은 매우 까다롭다. 숙박 이용, 식당 이용, 컨벤션 이용 의도에 따라 호텔 선택의 기준도 다르며, 호텔 인지도도 달라진다. 본 연구는 이러한 호텔 이용자의 이용 의도에 따라 호텔 선택의 영향을 분석하였다. 분석 방법은 구조적 모형 검증 방식을 통하여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의 특징은 식당 이용, 숙박 이용, 컨벤션 이용 의도에 따라 호텔 선택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지만 호텔 브랜드 지각 또는 서비스 품질지각에 따라 호텔을 선택하는 가설을 채택하지는 못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