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ual Conference of KIPS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8.05a
- /
- Pages.758-760
- /
- 2008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DOI QR Code
Development of Qualitative Inspection Guideline for Multimedia Education Contents
멀티미디어 교육용 콘텐츠의 정성적 평가지침 개발
- Park, Un-Kyoung (Dept. of Multimedia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Kim, Hyung-Su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Lim, Jae-Hyun (Dept. of Multimedia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 Published : 2008.05.16
Abstract
현재의 지식 사회에 대응하기 위하여 교육인적자원부, 시 도 교육청 각종 교육관련 기관은 다량의 교육용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하였다. 그러나 교육용 콘텐츠에 대한 질 관리에 대해서는 개념도 불명확하고 법이나 규정도 미비하여 국가수준의 질 관리방법이나 절차도 체계성을 가지지 못하고 있어 양질의 자료 선별과 품질이 관리된 특화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기회가 부족하였다. 본 연구는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 탑재하기위해 기존의 정량적 평가 방법에 정성적 평가 방법을 보완하여 콘텐츠 특성에 맞는 평가를 할 수 있는 지침을 마련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