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 QR코드

DOI QR Code

프로그래밍 학습을 위한 AJAX의 활용

Application of the AJAX for a Programming Language Learning

  • 이성임 (성신여자대학교 컴퓨터정보학부) ;
  • 우종정 (성신여자대학교 컴퓨터정보학부)
  • Lee, Sung-Im (School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Sungshin W. University) ;
  • Woo, Jong-Jung (School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Sungshin W. University)
  • 발행 : 2008.05.16

초록

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의 대부분은 교수자 중심의 내용 전달식이다. 프로그래밍 언어와 같은 실습을 필요로 하는 학습에 교수자 중심의 교육을 적용할 경우 문제점이 많다. 실습을 통한 활용보다 언어 자체의 기능 설명에 비중을 두기 때문에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Web 2.0 패러다임인 참여, 공유 및 개방을 교육 분야에 적용하는 것은 당연할 것이다. 본 연구는 C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에 있어서 Web 2.0 클라이언트 기술 중 Ajax를 활용하여 학습자의 참여를 북돋우며, 또한 학습 시스템의 효율적인 자원 사용을 도모하고자 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