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교육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7.08a
- /
- Pages.173-178
- /
- 2007
- /
- 1229-3237(pISSN)
Development of the Robot Programing Curriculum for Elementary Gifted Children
초등 정보영재를 위한 로봇프로그래밍 교육과정 개발
- Kim, Shin-Yup (Dept. of Computer Education, Daeg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 Yoo, In-Hwan (Dept. of Computer Education, Daeg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Published : 2007.08.09
Abstract
정보영재를 교육시키기 위한 프로그래밍 교육방법의 많은 문제점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래밍교육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잠재적인 교육효과가 크기 때문에 프로그래밍 교육은 컴퓨터 정보영재 교육과정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이다. 본 연구는 정보영재들에게 프로그래밍 교육을 실시할 때 프로그래밍 교육방법의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는 도구로 로봇을 소개하고, 로봇을 이용한 체계적인 로봇프로그래밍 교육과정의 개발로 문제해결력, 창의력, 사고력, 판단력 등의 고등인지기능을 신장시키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