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Implementation of 2-Dimension Collision Method for Bowling Game

볼링게임을 위한 2차원 충돌기법의 설계 및 구현

  • Cho, Yong-Gon (Department of Computer Software Engineering, Dongeui University) ;
  • Kwon, Soon-Kak (Department of Computer Software Engineering, Dongeui University) ;
  • Kim, Tai-Suk (Department of Computer Software Engineering, Dongeui University)
  • 조용곤 (동의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
  • 권순각 (동의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
  • 김태석 (동의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 Published : 2007.10.26

Abstract

볼링게임에서 충돌기법은 중요한 요소이다. 충돌기법의 구현을 위해서, 본 논문에서는 두 개의 구를 틀 안에서 움직이면서 틀의 벽에 부딪혔을 때 또는 구와 구끼리 충돌이 일어났을 때의 상황을 고려 한다. 구 와 구끼리의 거리차를 계산하여 충돌시점을 알리며 각각의 구의 성질(무게, 속도, 방향 등)에 따라 변하는 모습을 구현한다. 실질적인 응용을 위하여 볼링 핀의 클래스를 만들고 공과 핀끼리의 충돌, 핀과 핀끼리의 충돌을 해석하는 볼링게임을 직접 구현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