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for Emotion and Sensibility Conference (한국감성과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7.05a
- /
- Pages.57-60
- /
- 2007
A Study about Color Marketing for Silver Generation
실버세대를 위한 컬러마케팅에 관한 연구
- Lee, Sang-Hoon (Dept. of Design(Design Management), Chung-ang Univ.) ;
- Hong, Sung-Soo (Dept. of Design, Chung-ang Univ.)
- Published : 2007.05.18
Abstract
한국은 이미 2000년 7월 1일을 기준으로 65세 이상의 인구가 전체 인구의 7.1%를 차지해 고령화사회로 진입했다. 본 연구는 이들 고령인구(이하 실버세대)의 선행연구 되어있는 컬러선호도와 제품/상품의 관여도에 따른 실제 구입컬러의 차이를 요인과 함께 분석함으로써 실버산업의 가능성과 컬러마케팅의 효용성에 관하여 연구하였다. 본 연구는 향후 맞이 할 고령화 사회에서 소비의 주체로 떠오르게 될 실버세대와 기업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중요한 데이터로 활용 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