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 QR코드

DOI QR Code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Instruction Supporting Vehicle System Using.Net2.0

.Net2.0을 이용한 수업 보조도구 설계 및 구현

  • Joo, Byoung-Tae (Dept. of Computer Science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Hanyang University) ;
  • Kang, Soo-Yong (Dept. of Computer Science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Hanyang University)
  • 주병태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컴퓨터교육과) ;
  • 강수용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컴퓨터교육과)
  • Published : 2007.05.11

Abstract

현재 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수업의 문제점 중의 하나는 교수자가 학습자의 이해 및 요구사항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한 채 일반적인 강의형식으로 수업이 진행된다는 것이다. 학습자들은 면대면에서 오는 두려움으로 인하여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지 못하고 이로 인하여 교수자는 학습자들의 이해와 생각을 파악하지 못한 채 단순 지식전달 형태의 수업이 진행되며, 이로 인하여 학습자는 학습목표 달성에 어려움을 겪는 악순환이 발생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단순하면서도 효과적으로 학생들의 수업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하고 교수자가 학습자의 생각과 의견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기본으로 하는 수업 보조도구를 설계 및 구현하였다. 양질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추후 확장성 및 시스템의 활성화를 고려하여.Net Framework2.0 기반으로 개발 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