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적 운동 분석을 이용한 만화 스타일의 비디오 생성

Cartoon Style Video Generation Using Physical Motion Analysis

  • 이선영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비주얼컴퓨팅 연구실) ;
  • 윤종철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비주얼컴퓨팅 연구실) ;
  • 이인권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비주얼컴퓨팅 연구실)
  • Lee, Sun-Young (Visual Computing Lab, Dept. Computer Science Yonsei University) ;
  • Yoon, Jong-Chul (Visual Computing Lab, Dept. Computer Science Yonsei University) ;
  • Lee, In-Kwon (Visual Computing Lab, Dept. Computer Science Yonsei University)
  • 발행 : 2007.10.26

초록

우리는 비디오의 모션을 전통적인 애니메이션과 같은 스타일로 변환하는 시스템을 제안한다. 우리의 시스템은 비디오의 물리적인 상황에 맞게 자연스러운 변형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비디오의 만화화 방법이다. 선택된 비디오 오브젝트의 운동량, 운동방향, 힘과 같은 물리적인 요인들을 분석하여 물리적으로 타당한 변형을 적용함으로써 자연스러운 효과를 적용한다는 것이 장점이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