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Operations and Management Science Society Conference (한국경영과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6.05a
- /
- Pages.1812-1818
- /
- 2006
A study on the individual and group behavior based customer profile model for personalized products recommendation
개인화된 제품 추천을 위한 개인과 그룹 행동에 기반한 고객 프로파일 모델 연구
- Published : 2006.05.01
Abstract
일대일 마케팅을 실현하고 정보 과다 문제의 해결책으로 등장한 추천시스템의 다양한 기법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관심 분야에 대한 정보인 고객 프로파일의 정의가 선행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본 연구에서는 고객에게 개인화된 정보를 추천하기 위해 고객 개인의 행동과 그 고객이 속한 그룹의 행동 정보에 기반한 고객 프로파일 모델인 IGBCPM(Individual Group Behavior Customer Profile Model)을 제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