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ual Conference of KIPS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6.05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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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337-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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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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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011(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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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1-7298(eISSN)
Associate Keywords Mining Techniques for Related Site Recommendation in Contextual Advertisement
문맥광고에서 관련 사이트 추천을 위한 연관 키워드 마이닝기법
- Kim Sung-Min (Dept of Computer Science, Soong-Sil University) ;
- Lee Sung-Jin (Dept of Computer Science, Soong-Sil University) ;
- Lee Soo-Won (Dept of Computer Science, Soong-Sil University)
- Published : 2006.05.01
Abstract
문맥광고는 인터넷 사용자들이 뉴스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콘텐츠를 조회할 때, 해당 콘텐츠와 일치하거나 관련성이 높은 제품 또는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새로운 방식의 광고기법이다. 그러나 현재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의 대부분은 콘텐츠와의 관계가 다소 떨어지거나, 수동적으로 광고주가 선택한 키워드 또는 카테고리 선택에 의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따라서 문맥광고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조회한 콘텐츠내의 문맥정보를 분석하여 콘텐츠와의 관련성이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사용자가 조회한 콘텐츠의 내용과 보다 관련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콘텐츠의 내용을 대표할 수 있는 중요 키워드를 선정하고, 콘텐츠 내에서 추출된 키워드간의 연관성을 분석하여 콘텐츠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