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Conference (한국품질경영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6.11a
- /
- Pages.396-403
- /
- 2006
A Study on the Creative Value Innovation Strategy and Creative Value Design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창의 가치 혁신 전략과 창의 가치 설계에 관한 연구
- Lee, Kang-Koon (Dept. of Industrial Engineering, Seokyeong University)
- 이강군 (서경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6시그마MBA)
- Published : 2006.11.17
Abstract
글로벌경쟁 시대에 지속가능한 성장(sustainable growth)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신속하고도 유연한 전략적 대응이 요구된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과 시장의 요구에 대한 적극적 대응을 토대로 경쟁자가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차별적인 경쟁우위의 확보와 함께 조직의 핵심역량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기업경쟁력 향상을 위한 창의가치혁신 전략과 이에 따른 창의가치설계(Creative Value Design) 방법론을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