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ring behaviors that efficiently implement paths generated by Generalized Visibility Graph

일반화 가시성그래프에 의한 생성 경로를 효과적으로 구현한 조타행동

  • Jeon Hyun-Joo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Duksung Women's University) ;
  • Yu Kyeon-Ah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Duksung Women's University)
  • 전현주 (덕성여자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 유견아 (덕성여자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Published : 2006.06.01

Abstract

게임의 장르가 다양해지고 대규모의 온라인 게임이 가능해 징에 따라 게임 환경과 더불어 게임 안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수도 많아지고 있다. 게이머에 의해 움직이는 캐릭터 외에도 여러 종류의 다양한 NPC(Non-Player Character)들이 각각 맡은 임무를 띠고 각기 움직이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NPC들의 자연스러운 이동을 위해 제안된 일반화 가시성그래프를 이용하여 계획된 경로의 효과적인 구현을 위한 조타행동(steering behaviors)과 경로 이동 중에 만나는 다른 캐릭터에 대한 NPC들의 조타행동을 정의하고 구현하여 이동에 따른 효율을 실험해 본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