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과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Operations and Management Science Society Conference)
- 한국경영과학회/대한산업공학회 2005년도 춘계공동학술대회 발표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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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268-2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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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
고객평생가치 모델의 통신산업 응용에 관한 연구
A Study on practice of customer lifetime value models in the telecommunication industry
초록
고객관리란 고객데이터와 정보를 분석, 통합하여 개별 고객의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과정이다. 고객 관리는 기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전략 중의 하나이며, 1990년대 이후로 그 중요성은 강조되어 왔다. 이러한 고객관리의 출발은 고객의 가치를 정확히 측정하는 것이며, 고객평생가치를 판단하기 위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다. 우리는 고객평생가치 모델을 한국의 이동통신산업에 적용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과 그 방법론을 분석하였다. 또한 이 논문은 이러한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의 원인과 그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와 방법론들은 실제 마케팅 전략에 직접적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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