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5.05a
- /
- Pages.435-438
- /
- 2005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An Implementation of Neural Networks Based Intelligent Characters for Two Dimensional Fighting Action Games
이차원 대전 액션 게임을 위한 신경망 기반의 지능 캐릭터 구현
- Na, Jong-Min (Dept of Electronics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 Oh, Ha-Ryoung (Dept of Electronic and Telecommunication Engineering , Kook-Min University) ;
- Seong, Yeong-Rak (Dept of Electronic and Telecommunication Engineering , Kook-Min University) ;
- Jung, Sung-Hoon (Dept of Information Engineering, Han-Sung University) ;
- Cho, Byeong-Heon (Dept of Electronics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나종민 (국민대학교 전자공학과) ;
- 오하령 (국민대학교 전자전파통신공학부) ;
- 성영락 (국민대학교 전자전파통신공학부) ;
- 정성훈 (한성대학교 정보공학부) ;
- 조병헌 (국민대학교 전자공학과)
- Published : 2005.05.13
Abstract
현재 인공지능 기법은 우리 주위의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그 중요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분야 중에 하나가 바로 컴퓨터 게임 분야로 전통적인 인공지능 기법부터 근래에 게임과의 결합이 시도되고 있는 비전통적 기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방법이 시도되었고, 시도될 예정이다. 본 논문에서는 게임내에서 그 비중이 커져가고 있는 인공지능을 통한 캐릭터의 지능화 방안으로 신경망 기반의 지능 캐릭터를 제안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