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5.11a
- /
- Pages.518-522
- /
- 2005
A Student Model for Web-based Edutainment
웹기반 에듀테인먼트를 위한 학습자 모델
- Jo Geun-Hyung (Div. of Multimedia, Sungkyul Univ.) ;
- Im Seung-Bin (Div. of Multimedia, Sungkyul Univ.) ;
- Choi Yun-Jea (Div. of Multimedia, Sungkyul Univ.) ;
- Kim Gi-Baek (Div. of Multimedia, Sungkyul Univ.) ;
- Pak Hyun-Hwa (Div. of Multimedia, Sungkyul Univ.) ;
- Choi Young-Mie (Div. of Multimedia, Sungkyul Univ.) ;
- Choo Moon-Won (Div. of Multimedia, Sungkyul Univ.)
- 조근형 (성결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
- 임승빈 (성결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
- 최윤제 (성결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
- 김기백 (성결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
- 박현화 (성결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
- 최영미 (성결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
- 주문원 (성결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 Published : 2005.11.01
Abstract
This paper demonstrates the use of student model in order to develop a strategy for enhancing the student's proficiency and learning motivation in Web-based edutainment applications.
교수자와 학습자의 시간적, 공간적 거리를 전제로 하는 웹기반의 열린 수업에서는 면대면 상황과는 달리 교수자가 학습자의 학습진행 및 동기 등을 통제할 수 없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본 논문에서는 웹기반 교육용게임을 통하여 학습자의 학습도와 숙지도를 제고하는 학습자모델을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