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이론의 구축

Construction of Animation Theory to use 3D Animation

  • 조영준 (예원예술대학교 영상디자인) ;
  • 방우송 (예원예술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
  • 김성남 (예원예술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 Cho Young-Jun (Majoring in Media Design, Yewon Arts University) ;
  • Bang Woo-Song (Dept. of Cartoon Animation, Yewon Arts University) ;
  • Kim Sung-Nam (Dept. of Cartoon Animation, Yewon Arts University)
  • 발행 : 2005.11.01

초록

최근 단기간에 큰 성장을 이룬 3D 애니메이션이 관심을 받고 있다. 물론, 거기에는 그만의 독특한 방식이 만들어졌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또 달리 보면 그 독특한 방식을 만들기 위해 무수히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왔다는 말이 되기도 한다. 본 논문을 통하여 이러한 애니메이션 이론들을 어떻게 3D 애니메이션에 적용이 되는지 알아보려 한다. 또한 이를 통하여 3D 애니메이션의 발전 방향을 찾아보려 한다.

Recently, 3D Animation which has developed rapidly in short term, is taking a great interest. It has own special method through learning by mistakes. I'm going to study how to apply the method at 3D Animation to the theory of Animation, and find out the way to develope the skill of 3D Animation in this work.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