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for Information Management Conference (한국정보관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5.08a
- /
- Pages.33-40
- /
- 2005
A Case Study on Managing Chatting Services
채팅서비스 사례를 통한 채팅서비스 운영방안
- Kim, Yong-Uk (Department of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
- Ok, Kyung-Suk (Department of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
- Choi, Jae-Hwang (Department of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 Published : 2005.08.26
Abstract
인터넷의 등장은 참고봉사 분야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미국 등 선진국의 도서관에서는 채팅이라고 하는 새로운 참고봉사 기법이 등장하여 이용자들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채팅서비스 운영사례를 통해 채팅서비스의 특징 및 장단점을 살펴보고 국내 도서관에서의 운영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