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icient Physics Components Architecture for Realistic Vehicle Simulation

실제적인 차량 시뮬레이션을 위한 효율적인 물리 컴포넌트 설계

  • Lee Byungyoo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 Choi Jonghwa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 Shin Dongkyoo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 Shin Dongil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이병윤 (세종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
  • 최종화 (세종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
  • 신동규 (세종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
  • 신동일 (세종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 Published : 2005.11.01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현재 게임 및 각종 동역학 관련 시뮬레이션에서 요구되는 물리 효과를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컴포넌트와 그 구조를 제시한다. 특히 가장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 차량 시뮬레이션에 특화된 구조를 제시하고 있으며 사용되는 각종 컴포넌트의 구조를 세부적으로 설명하였다. 또, 위의 컴포넌트를 기반으로 구현한 제작 툴을 이용하여 효과적인 개발에 필요한 여러 가지 요소를 만족시키고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