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pplied Effect of Image using Design Tools in the Internet Shopping Mall

인터넷 쇼핑몰에서 디자인 툴을 이용한 이미지 적용효과

  • 최현숙 (경희사이버대학교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 Published : 2005.11.01

Abstract

전자상거래분야는 시공간을 넘은 소비자의 취향 및 요구에 따라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 지원을 위하여 급속히 변화되고 있다. 이는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판매활동인 촉각이 우선 되던 패턴에서 벗어나 시각이 우선 되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고 이에 맞는 컨텐츠의 개발을 통한 쇼핑몰의 구축으로 물품구매까지 연결시킬 수 있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등을 사용하여 상품 컨텐츠를 보다 시각화하여 게시함으로서 구매자로 하여금 깨끗하고 산뜻한 이미지를 나타내고, 쇼핑 물품에 대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구매욕구를 증가시키도록 하였다. 이러한 적용결과는 쇼핑몰 방문자들로부터 쇼핑을 컨텐츠의 이미지에 대한 느낌을 설문조사를 통하여 그 반응을 살펴봄으로서, 다양한 이미지 효과들이 쇼핑몰의 이미지에 많은 영향이 있음을 보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