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ing a smooth path by using a Voronoi diagram in grid-based games

그리드 기반 게임에서 Voronoi diagram을 이용한 곡선 경로찾기

  • Jeon, Hyun-Joo (Dept. of computer science, Duksung Women's University) ;
  • Yu, Kyeon-Ah (Dept. of computer science, Duksung Women's University)
  • 전현주 (덕성여자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 유견아 (덕성여자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Published : 2005.07.01

Abstract

컴퓨터 게임에서 움직이는 캐릭터를 위한 자연스러운 경로의 계획은 게임의 현실감을 측정하는 중요한 척도이다. Voronoi 다이어그램은 컴퓨터 기하학 분야에서 잘 알려진 로봇 경로계획 알고리즘 중 하나이다. Voronoi 다이어그램은 두 장애물로부터 같은 거리에 있는 선분과 점들로 구성되어 생성된 경로가 장애물로부터 멀리 떨어진 안전한 길이고 사람이 실제로 택하는 경로와 유사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본 논문에서는 셀-기반 게임 환경에서 움직이는 캐릭터의 이동경로를 찾기 위해 Voronoi 다이어그램을 적용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구현한다. 제안된 방식과 기존에 많이 사용되던 그리드 기반 A* 알고리즘의 적용 결과를 비교 분석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