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Information Science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과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5.07a
- /
- Pages.673-675
- /
- 2005
- /
- 1598-5164(pISSN)
Bandwidth-Effective Rendering Scheme for 3D Texture-based Volume Visualization on GPU
3차원 텍스쳐 기반 볼륨 가시화를 위한 GPU 대역폭 효과적인 렌더링 기법
- Lee Won-Jong (Media System Laboratory, 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Yonsei University) ;
- Han Tack-Don (Media System Laboratory, 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Yonsei University)
- Published : 2005.07.01
Abstract
본 논문은 3차원 텍스쳐 기반의 볼륨 가시화를 위한 GPU 대역폭에 효과적인 렌더링 기법을 제안한다. 전처리 과정에서 옥트리를 이용하여 원본 볼륨 데이터를 계층적으로 균일한 크기로 분할하여 실제 영역만을 효과적으로 검출하게 되고, 렌더링 시에는 가시순서에 따라 옥트리를 탐색하며 리프 노드의 각 부볼륨을 텍스쳐 매핑 유닛에서 처리하고 블렌딩 유닛에서 이를 합성한다. 작은 크기(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