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Current Status and Trends of the Market of the IP Centrex Services

IP Centrex 서비스 및 시장 동향에 관한 연구

  • Choi Doo-Hwan (Switching&Transmission Network Operation Team, Hanarotelecom) ;
  • Woo Miae (Dept of Inforamtion and Communications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최두환 (하나로텔레콤 교환전송운용팀) ;
  • 우미애 (세종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 Published : 2005.07.01

Abstract

기술발전에 따른 서비스 패러다임의 변화 및 기존 Legacy PBX 시스템의 단종 추세와 IP-Centrex 시스템에 대한 기업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통신사업자는 기업대상 전화시장의 기술동향과 다양한 고객 Needs 대응상품 마련을 통한 가입자기반 확대 및 기업 IP전화 시장 선점을 위한 적극적인 대응방안이 필요하다. 기업별 구축되던 Legacy PBX 기반의 기업용 전화시스템 대신 통신국사에 설치하여 IP 기반의 전화서비스 및 전화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사업자용 IP Centrex 시스템 서비스 방안에 관하여 고찰해본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