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and Implementation of Interstitial Advertisement Agent System using Session Hijacking

세션 가로채기를 이용한 틈입(闖入)형 광고 에이전트의 설계 및 구현

  • Kang Young-Ig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Graduate School of Engineering Hanyang University) ;
  • Park Yong-Ji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Graduate School of Engineering Hanyang University)
  • 강영익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컴퓨터공학과) ;
  • 박용진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컴퓨터공학과)
  • Published : 2005.07.01

Abstract

정보는 정보 요청자와 제공자의 상호작용에 의해 교환되며 이러한 상호 작용은 순차적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정보 요청자는 하나의 정보를 요청한 후 그 결과를 확인하고 다시 새로운 정보를 요구하는 행위를 반복하게 되며 이러한 일련의 과정은 원하는 결과를 얻을 때까지 지속된다. 따라서 하나의 정보를 요청한 후 그 결과가 나타날 때까지의 시간은 사용자의 관여도가 매우 높은 상태로 지속될 수 밖에 없으며, 이러한 순차적인 정보 전달의 틈새를 이용하여 광고 화면을 표출 시킴으로써 높은 인지도를 얻고자 실시되는 광고가 틈입(闖入)형 광고이다. 본 논문에서는 웹 브라우저와 웹 서버 사이의 세션 정보를 가로채어 강제로 광고를 출력하는 새로운 방식의 네트워크 기반의 틈입(闖入)형 광고 에이전트 시스템을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