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AIS Fall Conference (한국산학기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5.05a
- /
- Pages.341-343
- /
- 2005
Innovation Strategy for Shortening The Lead Time of The New Product Development Using 6 Sigma
6시그마를 이용한 신제품개발기간 단축을 위한 혁신 전략
- Hwang Inkeuk (Dept. of Industrial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Kim Jin Ho (Dept. of Industrial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Lee Kun Wu (Dept. of Industrial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 Published : 2005.05.01
Abstract
제조업체의 성공은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는 능력과 이들 요구를 만족시키면서, 얼마나 최소비용을 투자하여 제품화를 신속히 개발하는가에 달려있다.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제조 판매 및 마케팅 그리고 제품 디자인 및 개발기간과 같은 여러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적절히 조화를 이루어야만 한다. 이 논문에서는 여러 요소 중 신제품 개발기간에 초점을 맞추어 현재 각 기업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6 시그마 기법을 적용하여 새로운 제품의 개발기간을 단축시키기 위한 방법론을 제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