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서버 기반의 네트워크 게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Network Game based on Client/Server

  • 백현옥 (상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 정보 통신공학과) ;
  • 이승혁 (상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 정보 통신공학과) ;
  • 변영기 (상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 정보 통신공학과) ;
  • 이한권 (상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 정보 통신공학과) ;
  • 박병수 (상명대학교 컴퓨터시스템공학과) ;
  • 조태경 (상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 정보 통신공학과)
  • Baek Hyun-Ok (Dept of Computer Information Communications, Sangmyung University) ;
  • Lee Seung-Hyuk (Dept of Computer Information Communications, Sangmyung University) ;
  • Byun Young-Ki (Dept of Computer Information Communications, Sangmyung University) ;
  • Lee Han-Kwon (Dept of Computer Information Communications, Sangmyung University) ;
  • Park Byoung-Soo (Dept of Computer System, Sangmyung University) ;
  • Cho Tae-Kyung (Dept of Computer Information Communications, Sangmyung University)
  • 발행 : 2005.05.01

초록

본 논문에서는 네트워크 게임을 통하여 Client/Server 환경의 전반에 대해 알아볼 것이며, 네트워크 게임의 한 예로 사다리 게임을 구현하였다. 사다리 게임은 JAVA를 이용하였으며 이를 통해 네트워크 게임의 실행 원리를 분석하고 이를 통하여 Client/Server의 분산 환경에 대해 고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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