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교육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4.01a
- /
- Pages.450-457
- /
- 2004
- /
- 1229-3237(pISSN)
The Analysis on the Cutrrent Status of ICT-knowledge Education in Elementary schools in Chungbuk
ICT 소양 교육과정 운영 실태 분석 -충청북도 초등학교 교사들을 중심으로-
- Oh, Gi-Seok (Dept. of Computer Education, Chongj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 Kim, Dong-Ho (Dept. of Computer Education, Chongj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Published : 2004.01.26
Abstract
정보 통신 기술과 인터넷의 발전으로 정보통신기술교육은 기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으며, 정보통신기술 운영 지침에 의하여 2001년부터 시작하여 2003년에는 초등학교 6학년까지 모든 학생에게 정보통신기술 교육을 하도록 하고 있으나, 교육을 직접 담당하고 있는 교사들의 호응 없이는 그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충청북도 교사들의 정의통신기술 운영지침 내용의 인지 정도는 어떠한지, 재량활동 시간을 이용한 정보통신기술 소양교육의 운영 실태는 어떠한지 설문을 통하여 그 실태를 파악하여 문제점을 제시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할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