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cation of CS coefficient to Kano Analysis

Kano분석에 있어서 고객만족계수의 활용

  • Lim Sung-Uk (School of Systems Management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Park Young-Teak (School of Systems Management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임성욱 (성균관대학교 시스템경영공학부) ;
  • 박영택 (성균관대학교 시스템경영공학부)
  • Published : 2004.04.01

Abstract

Kano는 만족 불만족이라는 풀질의 주관적 측면과 물리적 충족$\cdot$불충족이라는 풀질의 객관적 측면을 한께 고려하는 풀질의 이원적 인식방법을 제시하려다. 본 연구에서는 고객만족계수의 개념을 이용하여 Kano 품질분석에 사용되는 품질특성의 심층적인 해석을 시도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