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Conference (한국품질경영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4.04a
- /
- Pages.365-370
- /
- 2004
A study on the Internet banking loyalty through Non-Difference Score
모바일 결제시스템의 서비스 품질평가
- Ku Ja-Chul (Dept. of Business Administration Graduate School, Kyung Hee University) ;
- Kim Min-Jung (Dept. of Business Administration Graduate School, Kyung Hee University) ;
- Lee Sang-Chul (Dept. of Business Administration Graduate School, Kyung Hee University) ;
- Suh Young-Ho (Dept. of Business Administration Graduate School, Kyung Hee University)
- Published : 2004.04.01
Abstract
최근 모바일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핸드폰을 통한 거래는 소액거래 임에도 불구하고 규모가 접점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현재 모바일 커머스에 대한 연구는 미비한 실정이다. 특히 모바일 소액결제 시스템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모바일 결제시스템 중에서 소액결제를 중심으로 서비스 품질모형을 평가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서비스품질을 측정하는 지표인 SERVQUAL을 이용하여 이를 평가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