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the FSM Editor for AI

AI설계를 위한 FSM 도구의 설계

  • Kim Seong-Ryong (Dept. of The Graduate School of Venture, Hoseo University) ;
  • Yoon Sung-Hee (School of Computer Engineering, Hoseo University) ;
  • Kim Myung-Se (School of Computer Engineering, Hoseo University) ;
  • Oh Sam Kweon (School of Computer Engineering, Hoseo Universitysity)
  • Published : 2004.11.01

Abstract

가상현실에 생성되는 NPC(Non-Player Character)의 인공지능을 설계하는 AI 디자이너가NPC 행동 패턴을 효율적으로 모델링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FSM(Finite-State Machines) 도구를 제시한다. 이 도구는 FSM 각 상태와 상태의 변이에 따른 여러 가지 행동 패턴을 쉽게 모델링 할 수 있으며, AI를 디자인하는 디자이너가 가상현실 속에 존재하는 NPC의 AI를 설계 하고 프로그래머가 AI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줄여준다. 또한 행동 패턴의 FSM 구조가 일반화되어 재사용성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AI를 하드코딩으로 구현 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