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4.11a
- /
- Pages.441-444
- /
- 2004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A Study on CRM Design for Ontology
온토로지 기반 CRM 설계에 관한 연구
- CHoi Yue-Soon (Division of Computer Science, BaekSeok College) ;
- Shin Hyun-Cheul (Division of Computer Science, BaekSeok College) ;
- Park Jong-Goo (Division of Computer Engineering, Won-Kwang University)
- Published : 2004.11.01
Abstract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성패에 중요한 요소인 고객관리를 위해서 CRM 관리가 필요하다. 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정보화 업체는 포탈 IT의 대형화, 지능화에 대비하기 위하여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되고 있다. 지능형 CRM을 설계하기 위하여 온토로지를 이용하였다. 온토로지는 이질적인 시스템에서도 사용될 수 있고, 변환도 가능하다. 본 연구는 온토로지의 구축과정을 분석하고 이를 CRM에 적용시키도록 방안을 제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