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Products Recommendation System Using the Residence time in Community

커뮤니티 점유시간을 이용한 상품추천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 Cheon SoYoung (Dept. of Computer and Information, Pukyung National University) ;
  • Youn SungDae (Dept. of Computer Science, Pukyung National University)
  • 천소영 (부경대학교 전산정보학과) ;
  • 윤성대 (부경대학교 전자계산학과)
  • Published : 2004.11.01

Abstract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고객이 관심있는 카테고리가 포괄적이고, 우선순위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이 정보를 이용하여 상품을 추천한다는 것은 고객의 개인적인 취향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한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포털사이트에 가입된 기존의 고객이 활동하고 있는 커뮤니티들 중에서 빈번히 접속하고 장시간 머물러 있는 커뮤니티를 분석해 낸다. 또한 분석된 커뮤니티 카테고리와 연관된 상품을 고객에게 추천하도록 하여 구매율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을 설계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