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for Information Management Conference (한국정보관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4.08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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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4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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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
A Study on Help-Desk Knowledge Management
Help-Desk 지식관리에 관한 연구
- Chang, Woo-Kwon (Dept. of Library & Information Science, Chonnam National University)
- 장우권 (전남대학교 문헌정보학과)
- Published : 2004.08.20
Abstract
Help-Desk 서비스는 도서관 현장에서 사서가 이용자와 직접 대면하는 서비스로 이용자가 도서관을 이용할 때 일어나는 커뮤니케이션이다. 이는 최초의 지식관리활동이다.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다양하게 제공되고 발생되는 Help-Desk 서비스는 이용자 질문-해답서비스, 이용자 교육서비스, 참고정보서비스, 전자우편서비스, 전자게시판, 개인정보관리, SDI, 공개자료, 교수연구지원서비스 등이다. 이 연구는 국내 대학도서관의 Help-Desk 서비스 실태를 조사·분석하여 사서와 이용자 사의의 바람직한 지식관리유형으로서 Help-Desk 지식관리를 제시하고자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