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nalytical eCRM Component using of Neural Network

신경망 이론을 이용한 분석 eCRM 컴포넌트 설계 및 구현

  • 강윤정 (전북대학교 전산통계학과) ;
  • 최동운 (서남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 이용석 (전북대학교 전산통계학과)
  • Published : 2004.10.01

Abstract

CRM은 기존 고객을 잘 관리하면서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마케팅비용은 기존고객 유지비용의 몇 배라는 기본적인 원칙에 의한 접근이다. 물론,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이 기존고객 유지의 수단이 될 수도 있다. 본 논문에서 개발한 신경망을 이용한 분석 eCRM 시스템의 컴포넌트를 설계 구현하였다. 이는 특성화된 컴포넌트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기존 데이터 환경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모듈(module) 개발을 통하여 사용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