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그래픽 산업을 위한 가구 인테리어 시스템 개발

A Development of Furniture Interiol System for 3D Graphic Industry

  • 윤용호 (건양대학교 전산·게임학과) ;
  • 김종혁 (건양대학교 전산·게임학과) ;
  • 김병수 (건양대학교 전산·게임학과)
  • 발행 : 2004.05.01

초록

본 논문에서는 가구 인테리어를 위해 사전에 제작된 가구의 배치를 인터렉티브하게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3D Visual 시뮬레이터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한다. AutoCAD에서 제작된 도면파일(*.dxf)로 가상공간을 구성하고 3D MAX에서 Import된 Object 파일(*.3ds)을 Load하여 사용자가 쉽게 배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다. 구성된 장면에 현실감을 주기 위해 고급 Rendering 기술 구현 또한 목표로 한다. 구축된 공간과 Object에는 텍스쳐 매핑과 Display Edit 기능을 구현하여 최대한 현실적인 시뮬레이터의 기능을 살릴 수 있도록 개발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