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Java3D Reconstruction from OpenGL Command Caputure

OpenGL 명령어 캡쳐를 통한 Java3D 복원

  • 박수호 (경북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정기숙 (경북대학교 컴퓨터공학) ;
  • 권순일 (경북대학교 컴퓨터공학) ;
  • 최현미 (경북대학교 컴퓨터공학) ;
  • 박찬 (경북대학교 컴퓨터공학) ;
  • 고영덕 (경북대학교 컴퓨터공학) ;
  • 정순기 (경북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Published : 2004.04.01

Abstract

최근 유비쿼터스 게임의 성장과 더불어 이기종의 환경에서 새로운 기법들로 보여질 수 있는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기종 환경에서 임의의 OpenGL 기반의 PC 게임이나 게임 뷰어가 있는데서 Java3D 형태로 재복원해서 볼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결과적으로 구조적인 장면 그래프에서 사건을 처리하고, Parser에서 OpenGL Primitive들의 정점 정보를 해석해서 계층 구조를 변화시킴으로서 보다 빠른 실시간 렌더링을 구현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