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munity Living Science Conference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4.05a
- /
- Pages.1-22
- /
- 2004
농촌자원의 유통 및 마케팅 전략
Abstract
우리나라는 연이은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농경지가 말이 아닐 정도로 파괴되어 버렸다. 이 때문에 생산물량이 격감되어서 값이 높게 형성이 되자 무분별한 수입업자들이 중국산 김치와 절임배추를 포함한 생배추까지 마구잡이식으로 수입을 하는 바람에 가뜩이나 농경지가 파괴되어서 생산비도 못 건지고 한숨쉬고 있는 농민들의 가슴에 못질을 하는 격이 되고 있다. 농림부에 따르면 중국산 신선배추의 수입량은 1990년대 중반까지 100톤 미만의 소량이었으나 2002년에는 2,150톤이었으며 이 중 95% 이상이 중국산으로 추정된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