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브랜드 유형에 따른 패션디자이너 업무의 비교분석: 국내 여성복 브랜드 상품기획 과정을 중심으로

  • 이은아 (상명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의상디자인학과) ;
  • 권혜숙 (상명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의상디자인학과)
  • Published : 2004.05.01

Abstract

본 연구의 주된 목적은 다양한 규모와 특성을 가진 국내 의류업계에서 패션 디자이너의 업무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는 것이다. 국내 여성복 브랜드의 패션디자이너들이 집중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세 가지 브랜드 유형 내셔널 브랜드ㆍ디자이너브랜드ㆍ무브랜드(동대문 의류상가)를 중심으로 상품기획 과정에서 패션디자이너들이 수행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행정도의 차이점을 규명하고자 하였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