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성인여성의 홈쇼핑을 이용한 식품 구매 실태

  • 차정훈 (원광대학교 가정교육과) ;
  • 박은숙 (원광대학교 가정교육과)
  • Published : 2004.05.01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홈쇼핑을 이용하여 식품을 구매할 때 영향을 미치는 인자를 알아보아 홈쇼핑에 관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여 바른 홈쇼핑 문화를 정착하도록 하고자 하였다. 연구 대상은 도시에 거주하는 성인여성이었다. 조사기간은 2003년 10월 17일부터 10월 25일까지 실시하였으며, 총 600부 중 회수된 542부(90.3%)를 분석하였다. 자료의 통계처리는 SPSS 11.0 프로그램을 이용하였다.(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