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크로 업체와 물류업체와의 PRM 을 적용한 개선된 에스크로 서비스 모델

Improvement Escrow service model which apply the PRM between Escrow company and Logistics company

  • 정성원 (공주대학교 전자상거래학과) ;
  • 윤경호 (공주대학교 전자상거래학과) ;
  • 이종호 (공주대학교 전자상거래학과)
  • 발행 : 2003.11.14

초록

최근 전자상거래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사기성 거래에 노출되어 그에 따른 피해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정부에서는 EC 소비자 법률개정을 추진중에 있다. 하지만 법률안 개정에 대한 전자상거래 업계의 반발도 큰 장애요소로 작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본 논문에서는 에스크로 서비스업체와 물류업체와의 PRM 을 도입함으로써 전자상거래 업계와 에스크로 서비스업체, 물류업체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개선된 에스크로 모델을 제시하여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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