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Time Claymation Style Rendering

실시간 클레이메이션 스타일 렌더링

  • Shin, Ho-Suk (School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Engineering Sung Kyun Kwan University) ;
  • Han, Jung-Hyun (School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Engineering Sung Kyun Kwan University)
  • 신호석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 한정현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Published : 2003.11.14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실시간 클레이메이션 스타일 렌더링 기법을 구현하였다. 클레이메이션의 특징은 완만한 모서리와 표면 자국 효과 그리고 색상별로 점토를 덧붙여 만들었다는 데 있다. 색상영역 별로 메쉬의 정보를 변화시키기 위하여 색상영역을 계산하여 디스플레이스먼트 맵을 생성하고 적용하였으며, 모서리 부분을 굴곡화시키고 디스플레이스먼트 맵을 적용하기 위하여 텍셀레이션을 적용하였다. 표면 자국 효과를 위하여 Perlin 노이즈 기법을 사용하여 범프 맵을 생성하고 적용하였다. 다른 비사실적 렌더링 기법과 마찬가지로 클레이메이션 스타일 렌더링 기법은 게임이나 광고 등에 적용가능하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