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 한국정보처리학회 2003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하)
- /
- Pages.1669-1672
- /
- 2003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온라인게임 소프트웨어의 품질 평가 요소와 평가 적용 시점
Quality Attributes of On-line Game Software and Evaluation Point
- Seo, Kwang-Ik (Department of Computer Engineering, Dongguk University) ;
- Choi, Eun-Man (Department of Computer Engineering, Dongguk University)
- 발행 : 2003.05.16
초록
오늘날 컴퓨터와 인터넷의 빠른 보급과 발전으로 인해 게임은 급속도로 확산 보급되어왔다. 종합예술이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기술이 뒷받침되어 게임 산업은 21세기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새로운 게임의 종류와 장르가 다양해졌다. 그 중 온라인게임은 산업적인 면과 정부지원이란 면에서 주요한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온라인게임 소프트웨어 품질 향상을 위한 테스트의 요소들을 파악하고 품질평가 요소로 제안한 후 개발 단계에서의 적용 시점을 제안하고자 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