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3.05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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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995-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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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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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011(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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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1-7298(eISSN)
Electronic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Based on XML
XML 기반의 온라인 고객 관계 관리
- Han, Jung-Lan (Dept. of Management and Information System, Hyupsung University)
- 한정란 (협성대학교 경영정보학부)
- Published : 2003.05.16
Abstract
디지털 기술의 획기적인 발전과 인터넷의 보편화로 인해 e-비즈니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e-비즈니스 시대에는 고객과의 관계가 중요 이슈가 되어 고객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고객 중심적 관점에서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수행하기 위해 필수적인 고객 정보와 상품 정보를 XML을 사용하여 정의하고 DTD와 XSL을 작성하여 효과적인 고객 관계 관리(electronic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를 수행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