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ual Conference of KIPS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3.05a
- /
- Pages.35-38
- /
- 2003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Flash production for Game Contents
게임을 위한 플래쉬 컨텐츠 제작
- Chi, Won-Woo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Hoseo University) ;
- Hong, Sung-Soo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Hoseo University)
- Published : 2003.05.16
Abstract
최근 한국의 사회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컬러폰 등의 일반화로 웹을 통한 정보화 게임 애니메이션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이 도래하고 있으며, 개인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나 모바일 컨텐츠 등의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대가 왔다. 본 논문에서는 웹 브라우저에서 동작하는 "게임을 위한 플래시 컨텐츠 제작" 모델을 제안하였다. 제안된 모델은 별도의 패키지 간단하고 용이하게 사용될 수 있다. 전문가들을 위한 3D-MAX, 마야, VRML이 아니라 현재 일반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플래쉬를 이용하여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제작방법과 이에 따른 애니메이션 제작방법 등을 수록한 모델을 설계하고 구현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