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3.05a
- /
- Pages.15-18
- /
- 2003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Character production of 3D game development environment
3D 게임 개발 환경에서의 캐릭터 제작
- Maeng, Chul-Joo (Dept. of Computer Image Engineering, Chon-buk University) ;
- Kwak, Hun-Sung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Chon-buk University)
- Published : 2003.05.16
Abstract
현재 게임 사용자의 증가에 따른 다양한 캐릭터들이 게임을 통해서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게임 시장의 빠른 성장에 비해 완성도와 게임 개발 기술이 많이 뒤떨어진다. 이에 본 논문은 현재 3D게임에서 보여지는 캐릭터들의 그래픽과 시스템의 절충 방안을 위해 사용되어지는 표현방법 둥을 연구하고 분석하여 향후 보완점 및 앞으로의 연구방향을 살펴보았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