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Multimedia Society Conference (한국멀티미디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3.11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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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047-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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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
A Study on the Consumer Analysis of Edutainment Industry
에듀테인먼트 산업의 소비자 분석에 관한 연구
Abstract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란 교육과 놀이를 합성한 말로, 재미있게 놀면서 자연스럽게 배우는 교육방법을 말한다. 에듀테인먼트 산업은 멀티미디어 기술을 배경으로 급속하게 발전하였지만, 소비자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는 미약한 실정이다. 이틀 위해서, 본 연구에서는 N-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에듀테인먼트 제품 디자인 기회파악에 관한 소비자의 실증연구를 통하여 에듀테인먼트디자인의 기반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