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f Multimedia Contents to Activate the e-Business for small business in Kyong-nam

경남지역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멀티미디어 컨텐츠 연구

  • 박수진 (인제대학교 디자인대학 멀티미디어디자인전공)
  • Published : 2003.05.01

Abstract

국가 경제의 근간을 중소기업에서 찾는 우리나라의 산업정책은 지속적으로 중소기업의 발전을 위해 많은 지원과 투자를 계속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제품 경쟁력 제고를 위한 디자인 및 첨단 기술 혁신 분야에 있어서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러나 공신력 있는 설문 보고들에 의하면 지방의 중소기업이 이러한 정부의 정책에 실질적인 도움을 얻지는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경남지역 기계제조 관련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를 위한 멀티미디어 컨텐츠 요구를 조사하고 실제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적용사례를 도출해 봄으로써 효율적인 멀티미디어 컨텐츠 전략을 제안해 보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