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과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Information Science Society Conference)
- 한국정보과학회 2003년도 가을 학술발표논문집 Vol.30 No.2 (2)
- /
- Pages.457-459
- /
- 2003
- /
- 1598-5164(pISSN)
모듈기반의 벽돌깨기 온라인 게임 개발 및 구현
Development and Implement of Module Based a Brick Destruct Online Game
초록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이제는 집에서 PC로만 해오던 게임을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만 가능하다면 게임을 즐길 수 가 있게 되었다. 이 게임은 웹의 편리함과 자바의 애플릿 기술을 이용하여 인터넷 온라인 게임을 설계 및 구현하였다. 웹 상에서 이루어진다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지만,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크고, 동시에 여러 사람 이 함께 게임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모듈기반의 벽돌깨기 게임을 개발 및 구현하였다. 시스템 분석 및 설계에서는 UML을 이용하였으며, 자바 애플릿으로 구현하여 웹 상에서도 이용 가능하였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