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에서 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의 설계 및 구현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 Mobile Game in Cellular Phones

  • 이재찬 (울산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
  • 박성근 (울산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
  • 최준영 (울산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
  • 배재학 (울산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 Lee, Jae-Chan (School of Computer Engineering and Information Technology University of Ulsan) ;
  • Park, Sung-Keun (School of Computer Engineering and Information Technology University of Ulsan) ;
  • Choi, Jun-Young (School of Computer Engineering and Information Technology University of Ulsan) ;
  • J.Bae, Jae-Hak (School of Computer Engineering and Information Technology University of Ulsan)
  • 발행 : 2002.11.15

초록

무선 인터넷 인구의 증가로 인하여 다양한 무선 인터넷 컨텐츠가 필요하다. 온라인 게임의 장점과 핸드폰의 이동성을 접목하여 핸드폰에서 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을 설계 및 구현하였다. 이 게임은 클라이언트-서버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PC 게임과 모바일이 연동하여 게임을 할 수 있는 방식을 사용하고있다. 누구든지 쉽게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게임을 할 수 있고 혼자서도 게임이 가능하다. 이 게임에 사용한 클라이언트-서버 통신 모듈은 게임뿐만 아니라 핸드폰에서 실행 가능한 다양한 Application개발에 활용될 수 있다.

키워드